건강 / / 2020. 6. 16. 23:35

카일리나 부작용 주의하세요

카일리나는 자궁강에 삽입되며 삽입 후에 5년간의 피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카일리나는 여성 18세 부터 35세 까지의 여성 2,885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연구에서 5년 사용 시 무려 99%의 장기 피임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시술이 비교적 간단하여 시술을 받은 여성의 95%가 만족한다고 답변을 했으며, 피임을 위해 계속해서 사용할 예정이라고 답변을 했습니다.



미레나, 카일리나 등은 피임을 위해 매일 피임약을 복용해야 하는 여성에게 적합한 시술입니다.


시술을 원하는 여성은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 후 시술을 받을 수 있으며, 임신을 원할 경우 이를 제거하면 정상적인 임신이 가능합니다.



 미레나 vs 카일리나


카일리나는 미레나 보다 호르몬 함량을 줄였습니다. 그 결과 장치 크기가 상대적으로 작아졌으며 피임 유지기간을 더 늘릴 수 있습니다.


미레나는 피임 목적 이외에 생리통이 심할 경우에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실비보험 적용이 되지만 카일리나는 실손보험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카일리나 시술 비용


카일리나 시술 가격은 병원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용은 35만원 내외입니다. 보통 초음파 검사 비용, 진단비, 카일리나 시술 비용이 합산 된 가격입니다.


미레나는 카일라나 대비 2,3 만원 정도 저렴합니다.


카일리나 부작용은?


카일리나는 미레나와 동일한 호르몬이 들어있는데, 이 호르몬에 의해 부작용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넣고 난 이후에 통증과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나타나는 부작용으로는 불규칙한 출혈과 분비물 증가입니다. 또한 호르몬에 예민한 여성은 몸이 붓는 느낌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간혹 시술 이후에 살이 쪘다고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는 생리 전에 단 음식을 주로 먹거나 과식하는 여성에게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미레나 보다 호르몬이 적어서 상대적으로 부작용 역시 적다고 합니다. 피임력은 동일하게 유지되면서 부작용이 덜 해서 피임 목적으로는 카일리나를 권유하는 의사도 많습니다.


단 미레나 처럼 생리량을 줄이거나 생리통을 개선시키는 치료로서의 효과는 없으니 참고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