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 / 2018. 6. 13. 20:11

톨플러스 사용법 및 주의사항

요즘 아이들은 부모님 세대 보다 성장기가 3~4년 정도 빨라 키가 한참 크는 시기인 사춘기 때 얼만큼 성장하냐에 따라 키가 결정된다고 합니다.


급등성장기가 빠르게 오기 때문에 남학생은 평균적으로 17세, 여학생은 15세에 대부분의 성장이 멈추게 됩니다. 따라서 급성장기에 잘 관리를 해줄수록 더 키가 거질 수 있다고 하니 부모님도 신경을 많이 써주어야 합니다.


예전에 비해 아이들이 음식을 통한 영양은 충분하지만 공부나 게임에 밀려 운동은 많이 부족해진 상황입니다.


예전처럼 농구나 축구를 하기 위해 모이는 친구들도 많이 적어졌다고 하네요.



즉 성장기에 관리를 잘해주기 위해서는 적당한 운동과 스트레칭이 상당히 중요한데, 스트레칭은 근육을 수축하고 이완 시키면서 뼈를 움직이게 하여 성장점을 자격하는 것과 동시에 뼈사이의 연골이 튼튼해지며 키가 더 성장하게 됩니다.


이러한 운동을 도와주는 것이 바로 톨플러스인데요. 아무리 좋아도 제대로 사용해야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이용하기를 바랍니다.



#1 톨플러스 사용법



바로 톨플러스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간단한 스트레칭을 통해 발목과 허리 목 등을 풀어주어야 합니다.



톨플러스를 이용할 때는 정확한 자세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위의 사진을 참고하여 발과 발목을 제대로 끼워주어야 합니다.



다리와 무릎을 최대한 펴고 엉덩이의 위치도 잡아줍니다.



자세를 잡으면 톨플러스가 움직이면서 수축과 이완의 스트레칭 운동효과를 제공해줍니다.



프로그램에 따라 스트레칭과 명상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도 있는데 설명은 위의 사진을 참고바랍니다.



몸무게에 따라 프로그램을 다르게 적용시켜 주어야 합니다.


#2 주의사항


1. 노약자나 임산부는 사용을 삼가해야 합니다.
2. 자세가 중요하니 올바른 자세로 운동을 해야 합니다.
3. 사용하다가 특정 부위에 통증이 오면 그 즉시 사용을 멈추어야 합니다.
4. 기구가 자동으로 움직이는 동안에는 억지로 손잡이를 잡거나 중간에 일어나면 기계가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5. 스트레칭을 마치면 1~2분 정도 쉬었다가 발을 빼고 천천히 일어나야 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