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 / 2019. 12. 31. 06:30

청바지 김치국물 묻었을때 세탁하는 방법알아봐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즐겨 입는 청바지는 재단 특성상 내구성이 좋고, 맵시 나게 입을 수 있어 일상생활 

중에서 즐겨입는 바지입니다. 이런 청바지에 김치국물이 묻을 경우 당황스럽게 되는데, 빠른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얼룩으로 남아서 청바지를 버려야하는 사태까지 맞을 수 있습니다.


먼저 가정에서 식사를 하던 중에 김칫국물이 묻었다면 그 부분만 비누나 세제를 이용하여 최대한 김치국물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정도 제거가 되었다면 식초와 주방세제를 1:1로 섞은 다음에 그 부분을 손으로 비벼주면 없앨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묻어서 이미 시간이 지난 경우에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청바지에 묻은 김치국물 자국을 지워보길 바랍니다. 

1. 치약을 이용하는 방법

치약을 왠만한 얼굴이나 때를 지워주는데 큰 효과를 발휘하지만, 청바지의 경우에는 조심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청바지의 경우 색빠짐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김치국물이 묻은 부분만 칫솔등으로 최대한 원단이 상하지 않게 살살 문질러러 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암x이 프리워시 스프레이 세제 이용


프리워시 세제는 찌든 때나 옷에 묻은 얼룩 제거에 효과적인 세제입니다. 생분해성 표백제로 김치국물 뿐만 아니라 옷에 흘리거나 묻었을 때 잘 지워지지 않는 홍차나 커피, 주스, 과일, 와인 등의 얼룩도 잘 제거해줍니다. 


또한 세탁기로 돌려도 잘 지워지지 않는 와이셔츠 목 때 제거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가격은 9천원 내외로 한 번 사두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3. 건조는 꼭 햇빛을 이용


세탁을 완료했다면 꼭 햇빛에 청바지를 널어야 합니다. 건조기를 이용하여 말릴 경우 오히려 김치국물 같은 얼룩은 옷에 스며들게 되어 잘 없어지지 않습니다.


사진과 같이 맑은 날 햇빛에 말리면 일부 남은 얼룩마저 지울 수 있습니다. 


이는 청바지 뿐만 아니라 옷에 묻은 모든 얼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